아보카도 효능·영양 성분

‘숲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멕시코와 남아메리카 원산의 과일입니다.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당 187칼로리입니다.

◆아보카도 영양성분◆1) 불포화지방산 : 아보카도의 약 20%는 지방입니다.

그 중 80%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 노화,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2)식이섬유 : 변비, 대장암을 예방합니다.

3)비타민E: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동맥경화,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4)칼륨 : 나트륨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예방하고 이뇨작용이 있으므로 부종을 개선합니다.

5)비타민C : 피부염, 감기, 피로회복 및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6)칼슘: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상처 회복, 신경 및 근육 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7)철분 : 빈혈, 냉증 개선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8)마그네슘 : 뼈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칼슘 혈관 침착을 예방합니다.

9)비타민 B6 :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10) 비타민 A : 고혈압,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11) 프로토카테추산 : 암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보존방법◆아보카도를 날로 먹을 경우 아보카도가 딱딱하거나 색이 녹색이면 숙성을 기다립니다.

온도가 5도 이하에서는 저온 장애를 일으켜 27도를 넘으면 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20도 정도의 환경이 최적입니다.

숙성된 것은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